부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두나무의 무이자 생계비 대출 지원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두나무 넥스트 드림 사업 소개
채무 조정 중인 청년들의 생계 부담을 다각적으로 완화하고 이들의 미래와 꿈을 지원하기 위해 ‘재무 컨설팅 및 생활비 지원’, ‘무이자 생계비 대출 지원’ 등 총 2개 부문으로 구성된 ‘두나무 넥스트 드림’ 사업을 추진합니다.
두나무 넥스트 드림 사업 소개
‘무이자 생계비 대출 지원’은 채무 조정 중 주거비, 교육비, 의료비 등 단기간 긴급 자금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1인당 최대 250만원의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출 기간은 24개월이며, 대출금을 100% 성실 상환하면 상환 원금의 10%를 페이백으로 지원합니다.
채무 조정 중에는 금융권을 통한 추가 대출이 안 되기 때문에 긴급 자금이 필요한 경우 고금리 사금융 대출을 받거나, 채무 조정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부채가 지속 발생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청년들이 무사히 채무 조정 기간을 끝낼 수 있도록 신용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대출 지원 대상자 모집
참가자는 내달 15일까지 총 150명을 모집하며, 신청자 조건은 채무 조정이 확정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근로 청년 중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면서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참가 신청은 두나무 넥스트 드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두나무는 미래 사회 주역인 청년들이 성실히 채무 조정을 마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마련한 ‘무이자 생계비 대출 지원’ 사업에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